김남주 프로필
김남주는 대한민국의 배우이며 1994년 SBS 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습니다. 김남주의 나이는 1971년생으로 현재 52세입니다.
어린 시절, 김남주는 넉넉지 못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비를 마련하는 것이 쉽지 않았고 선생님의 도움을 받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어려웠던 어린시절은 김남주에게 안정적인 직장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했고 한때 경기도 송탄시청에서 공무원으로 일했었습니다. 그러나, 김남주에게는 배우라는 진짜 꿈이 있었습니다. 김남주는 결국 꿈을 포기할 수 없었기에 3개월 만에 사표를 쓰고 배우라는 꿈에 도전하였습니다.
김남주는 먼저, 인지도를 쌓고자 먼저 미스코리아 대회에 참가하여 1992년 미스코리아 경기 진에 당선 되었습니다. 이후 김남주는 모델 활동을 하던중, 1994년 SBS 공채 탤런트에 합격하며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시작하였습니다. 여담으로 김남주는 배우가 돼서도 본인의 수입으로 가족의 생계를 책임졌는데, 생활비는 물론 언니와 오빠의 결혼 비용을 전액 부담하기도 하였습니다.
김남주는 공채 탤런트가 되기전인 1993년에 SBS 드라마 ‘공룡 선생’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1994년 SBS 공채 텔런트가 되면서 ‘도시남녀’, ‘남자대탐험’, ‘모델’, ‘그 여자네 집’, ‘내조의 여왕, ’ 역전의 여왕’, 넝쿨째 굴러온 당신’, ‘미스티’ 등 수많은 작품에서 연기활동을 하였습니다.
김남주 드라마 흥행 보증 수표인 이유
김남주는 배우로서 작품 고르는 안목이 훌륭합니다. 김남주가 출연한 작품은 흔히 말하는 망작이나 졸작도 없으며, 대부분의 출연작이 흥행하는 흥행 보증수표입니다.
김남주가 출연한 드라마 중 실패작은 SBS 크리스탈에 불과하고, 2001년에 드라마 ‘그 여자네 집’을 시작으로 드라마 ‘내조의 여왕’, ‘역전의 여왕’, 넝쿨째 굴러온 당신’, 2018년 드라마 ‘미스티’까지 5편이 모두 흥행했습니다. 또한, 한류가 없던 1990년에도 김남주가 출연한 드라마 ‘모델’, ’그 여자네 집’은 베트남 TV 시청률 1위를 기록했었습니다.
김남주는 좋은 대본이 들어오면, 섭외까지도 본인이 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대표적으로 드라마 내조의 여왕의 배우 오지호,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배우 유준상, 미스티의 배우 지진희 같은 경우도, 김남주가 먼저 연락해서 같이 하자고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남주는 최근 6년만에 MBC 드라마 ‘원더풀 월드’로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벌써부터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김남주 결혼, 남편 김승우
김남주는 2005년에 배우 김승우와 결혼하여 1남 1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김남주와 김승우는 2004년에 우연히 헤어숍에서 처음 만나면서 인연이 닿았다고 합니다. 이후 연인으로 발전하여 1년간에 열애 끝에 2005년에 결혼했습니다.
그 당시 김남주는 김승우에 대해 연인이 되기 전부터 촬영 스태프나 배우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아서 호감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결혼 19년 차에 접어든 김남주와 김승우는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하루의 마무리는 꼭 함께하는 연예계에서 대표적인 잉꼬부부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