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프로필 (인성 남편 등)
김소연은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1980년생으로 현재 나이 43세의 배우입니다. 학력은 청담중학교와 일산동고등학교를 거쳐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부를 졸업했습니다.
김소연은 어릴 적부터 배우가 꿈이었으며 중학교 3학년 때, 미인 콘테스트에서 입상하면 연기 학원비가 무료라는 정보를 듣고 참가하였고 2등에 입상했습니다. 이후 김소연은 배우가 되기 위해 연기 학원을 다닌 지, 약 2주 만에 드라마 '공룡선생'에 출연하며 데뷔하였습니다.
공룡선생 캐스팅 당시, 김소연은 단역 제의가 들어와 촬영을 하려고 방문했으나 재능을 알아본 감독이 현장에서 바로 주연급으로 발탁했다고 합니다. 김소연은 드라마 '공룡 선생' 촬영하면서 힘들게 촬영했다고 합니다. 당시, 김소연은 매니저도 없이 혼자 방송국까지 왔다 갔다 했으며 메이컵도 스스로 하면서 힘든 아역 배우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김소연은 영화 '체인지'에서 천방지축이 되는 여고생 고은비 역을 맡아 배우로서의 매력을 잘 보여주며 미모와 연기력으로 주목받으며 배우로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영화 '체인지'는 흥행과 더불어, 특히 청소년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김소연은 하이틴 스타로 급부상하였습니다.
김소연은 체인지의 성공과 더불어 1997년 3월부터는 MBC 인기가요 베스트 50의 메인 MC를 맡았고 1998년 SBS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도 성공하면서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이후, 드라마 '이브의 모든 것', '아이리스', '검사 프린세스', '세상에서 제일 이쁜 내 딸' 등에 출연하여 다양한 역할을 맡아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소연은 2020년에 출연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소름 돋는 악역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김소연은 '이브의 모든 것'에서 허영미 역 이후 20년 만에 악역을 맡아 매 회차마다 갈수록 소름 끼치는 명연기를 선보이며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김소연 인성 화제
김소연은 연예계에서 착한 인성으로도 유명합니다. 김소연은 선이 굵고 날카로운 외모와 달리, 방송계에서는 동료들이 인정하는 순하고 착한 인성으로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호동과 이경규는 한 방송에서 제작진들과 방송 관계자들 사이에서 소위 소연교라는 종교가 있다고 언급적이 있을 만큼 착하고 바른 성격을 가졌다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김소연은 간혹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가식 없는 모습으로 데뷔 20년 차 여배우라고는 믿기지 않는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어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칭찬이 이어지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김소연 이상우 결혼
김소연과 이상우 두 사람은 연예계 대표하는 배우 부부입니다. 두 사람은 결혼 전 단 한 번의 스캔들도 없었고 바른생활을 하기로 유명한 부부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연예인 부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소연은 이상우와 2017년 6월 9일에 결혼하였습니다. 김소연과 이상우 두 사람은 동반 출연한 MBC 드라마 '가화만사성'으로 인연을 맺었습니다.
드라마 촬영 당시에 이상우는 8개월 내내 항상 같은 차림으로 나타났을 만큼 스타답지 않은 소소하고 평범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런 모습에서 김소연이 호감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드라마 촬영 막바지에 이상우가 김소연에게 고백하면서 교제를 시작하였으며 2016년 9월부터 공개 연예를 하며 사랑을 키워오던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하며 행복한 가정을 꾸렸습니다.
참고로 김소연의 남편 이상우는 1980년생으로 현재 나이 43세이며 2005년 KBS 드라마 '열여덟 스물아홉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상우는 반듯하고 선한 인상의 얼굴과 훤칠한 키로 주말드라마에서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면서 주말드라마의 황태자로 유명한 배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