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솜이 프로필 (걸그룹 출신 BJ)
안솜이는 아이돌 출신 BJ입니다. 나이는 2000년생으로 현재 나이 24세입니다. 학력은 원주 여자중학교를 거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안솜이는 걸그룹 다이아의 전 멤버였으며 2017년 4월부터 2022년 1월까지 활동하였습니다. 활동명은 ‘솜이’였으며 그룹에서 포지션은 서브 보컬이었습니다.
안솜이는 원주여자중학교 재학 시절 치어리더팀 '유비쿼터스'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유비쿼터스에서 위키미키 김도연과 함께 치어리더로 활동했고 당시 전국 치어리더 대회 1위에 입상했었다고 합니다. 이후 2016년 고등학교에 입학한 뒤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본격적으로 소속사 오디션을 보러 다니던중 걸그룹 다이아 소속사에 캐스팅 되었습니다.
안솜이는 2017년 4월에 다이아의 정규 2집 앨범에서 새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 12월부터 건강상의 문제로 활동을 중단하게 되었고 이후 그룹 다이아에서 공식적으로 탈퇴하게 되었습니다.
안솜이가 아이돌에서 BJ가 된 이유
안솜이는 그룹 다이아 탈퇴 후 2021년부터 팬더TV에서 BJ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방송 닉네임은 '촘이'입니다. 인터넷 방송 초창기에는 시청자가 그리 많지 않았으나, 다이아에서 활동한 경력이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안솜이는 케이블채널 채널S의 프로그램 '진격의 언니들'에 출연하여 아이돌에서 BJ가 된 이유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안솜이는 "그룹 해체 전에 전속계약이 끝나고, 새로운 직업을 찾게 되었다"며 "주로 소통과 음악 방송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팬들이 별풍선을 보내면 리액션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섹시한 옷을 입고 방송하기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안솜이는 "쇼핑몰 모델 알바나 카페 알바, 뷰티 모델 등 여러 직업을 해보았지만, 제 생활비만 딱 맞게 지출될 뿐이었습니다"라며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큰 돈이 필요했고, 아빠의 사업이 계속 실패하여 어려움을 겪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BJ가 될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