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이슈

최성봉 사망 프로필

by 스타핫이슈 2023. 6. 21.

최성봉 프로필 (사망 거짓 암투병 논란 / 무연고 사망자 등) 

 

최성봉은 1990년생, 올해 30세로 팝페라 가수이자 성악가입니다. 한 때 불우한 과거를 겪으면서도 성악가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주목받았고 한국의 폴포츠라고 불렸습니다.

 

최성봉

 

최성봉은 어린 시절, 3세 때 부모한테 버림받고 2년간 고아원에서 성장하였습니다. 당시 자신이 몇 살이고 이름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살았다고 합니다. 5살 때 고아원에서 부당한 대우와 구타를 당한 최성봉은 도망쳐 나왔습니다. 우연히 대전 유흥가에 내려간 그는 배고픔을 참지 못해 어떤 형이 사주는 짜장면을 먹고 껌을 파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 이후 10년간 껌을 팔며 살았으며 어린 나이에 술과 마약에 빠지기도 했고 생계를 위해 나이트클럽에서 일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고등학교는 물론, 의무교육과정인 중학교와 초등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당시 대학생이었던 박정소를 우연히 만나 교회를 다니고 처음으로 성악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교회 사람들의 도움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해 대전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최성봉은 당시,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제대로 다녀보지 않아서 학교생활에도 어려움이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대전 예술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밤낮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살아가던 중, 성악을 처음 가르쳐준 박정소와 연락이 닿았고 그의 권유로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하게 됐습니다. 최성봉은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자신의 불우했던 어린 시절 스토리와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주목받으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 한 최성봉

 

 

그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었는데, 코리아 갓 탤런트 출연 당시 그의 얘기는 전 세계 외신을 통해 알려져 ABC, CNN, CBS, 뉴욕 타임즈, 타임지, 일본 아사히 신문, 영국 로이터 통신, 독일 슈피겔 등 65개국의 언론사에서 주요 뉴스로 선정되기고 했습니다.

 

이후 최성봉은 2014년 앨범 ‘느림보’를 발매하며 본격적으로 팝페라 가수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제2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성악가부문 대상을 수상하였고 2017년 대한민국 인재상, 2017년 국민추천포상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습니다.

 

최성봉 거짓 암 투병 논란

 

국민의 전폭적인 지지 속에 가수 활동을 하던 최성봉은 거짓 암 투병 논란에 휩싸이게 되면서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2021년, 최성봉은 건강검진을 통해 대장암 3기와 전립선암, 갑상선 저하증 및 갑상선암 등을 진단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최성봉은 10억 원 규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정규앨범을 발매, 마지막까지 노래를 하고 싶다고 호소했습니다. 이에 팬들은 거액의 후원금을 보내며 그를 응원하였고 연예계 선후배 동료들의 응원도 쏟아졌습니다. 그러나 1차 목표 펀딩이 완료된 뒤 최성봉이 암이 걸린 것이 아닌 것이 밝혀지면서 거짓 암투병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최성봉 거짓 암 투병

 

논란 후 최성봉은 해명하기 위해 암투병 진단서를 공개했으나 이 또한 거짓 진단서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은 더욱 볼 거 졌습니다. 또한 팬들이 보냈던 후원금도 유흥비와 여자친구와의 사치로 탕진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결국 최성봉은 거짓 암투병을 시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취소했으며 팬카페를 통해 후원금 환불을 약속하였고 거짓 암투병이 드러난 이후 최성봉은 연예계에서 사실상 퇴출되며 몰락했습니다.

 

최성봉 사망, 사망이유, 무연고 사망자

 

2023년 6월 21일, 최성봉은 극단적인 선택으로 삶을 마감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41분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자택에서 경찰과 소방당국이 최성봉의 사망을 발견했습니다. 최성봉은 사망 전날 자신의 유튜브에 유서로 추정되는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남겼습니다.

 

 

해당 글의 내용을 살펴보면, 최성봉은 지난 암투병 사기 논란으로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고 이로 인해 최성봉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최성봉

 

경찰은 현장 상황과 유서 형식의 글을 토대로, 최성봉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수사를 종결했습니다. 최성봉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후 병원 안치실에 임시 안치되었습니다. 그러나 시신을 인계하려는 유족이 나타나지 않아 무연고 사망자로 분류됐다고 합니다.

 

 

최성봉 유서로 추정되는 유튜브 글 전문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제 삶의 마지막으로 팬분들게 보내는 글이면서 이 글이 보인다면 저는 이미 죽어있을 것입니다.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정말 많은 분들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살아왔습니다.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마지막 글이라 이 분통함을 알리고 싶지만, 여러분께 지난 세월 받은 사랑이 더 커 마음속에 묻기로 결정했습니다. 저의 어리석은 잘못과 피해를 받으신 분들게 진심으로 죄송하고 거듭 잘못했습니다. 지난 2년여동안 후원금 반환문의 해주신 모든 분들게 반환을 해드렸습니다.

이제는 제 목숨으로 제 죗값을 치루려 합니다. 돌이켜보면 나름 어릴적부터 하루를 십년같이 최선을 다해 평범한 삶을 누리고자 노력을 했는데 결국 저는 안됐네요. 제 시신은 역삼휴먼터치빌 1405호에 있습니다.

마지막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 그냥 제 형식대로 쓰겠습니다. 나의 숨이 비록 지금 멈추지만 찬란하게 살아온 삶의 여정에 후회는 없다. 최선을 다해 살아왔고 하루하루 행복을 갖기 위해 노력했다.

서른네살.
이번 생은 비극이지만 다음 생에는 행복한 삶으로 생을 마감하길.

나로 인해 피해받은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고 이 목숨으로 대신 죗값을 치루겠다. 나를 도와준 많은 분들에게 미안합니다.

버틸때까지 버틴것 같다. 나를 잊기를.
그리고 각자의 삶터에서 행복하기를 인생이 찬란하길 안녕히 계십시오.

2023년 6월 17일 최성봉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