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프로필 해체 → 팀명 변경 재결합
브레이브걸스 프로필,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는 2011년 히트곡 메이커로 유명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가 만든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한 걸그룹입니다. 브레이브걸스는 민영, 유정, 은지, 유나 등 총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브레이브걸스는 데뷔 이후, 5년여간 대중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무명의 걸그룹이었습니다. 그러나 2017년 발표곡 롤린으로 4년 뒤인 2021년 음원차트에서 역주행 신화를 이뤄내며 인기걸그룹으로 도약했습니다.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신화의 시작은 군 위문 공연부터였습니다. 군 위문 공연은 수입과 홍보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고 열악한 환경에서 공연을 해야 했기에 가수들 사이에서는 기피성 공연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기가 많은 탑급 여가수는 잘하지 않는 공연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인기 없는 가수들이 공연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브레이브걸스는 이러한 군공연도 마다하지 않고 비가 오든 눈이 오든 개의치 않고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 공연을 했으며 정말 많은 군 위문 공연을 다녔습니다.
이후 브레이브걸스의 해체 소식이 전해지자, 이를 안타깝게 여긴 군인 장병들이 유튜브에 댓글을 달며 브레이브걸스를 홍보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역병, 전역병 따지지 않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브레이브걸스를 응원하였습니다. 이중에는 한번도 브레이브걸스는 보지 못했으나 전역한 장병들이 브레이브걸스를 칭찬하여 가담한 현역병, 전역하여 민간인 신분이 되었지만, 브레이브 걸스가 성실하게 해 준 위문공연의 고마움을 잊지 못하는 전역병까지 모두가 홍보하며 응원을 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 군인들의 댓글 홍보를 시작으로 브레이브걸스의 영상들이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기 시작하였고 이로 인해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기적적인 브레이브걸스 롤린의 역주행 신화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이후 브레이브걸스는 타이틀곡 롤린은 1853일 만에 음악방송에서 1위라는 기록을 썼고 역주행 인기에 힘입어 수많은 CF, 예능프로그램, 가요프로그램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브레이브걸스, 해체
데뷔 7주년이 된 2023년, 브레이브 걸스가 소속사와 2023년 2월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 알려지면서 이와 함께 재계약 소식이 전해지지 않자 그룹 해체설까지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가 2023년 2월 16일, 브레이브걸스 멤버 민영, 유정, 은지, 유나 4인 전부 전속계약이 오늘 종료된다고 밝히면서 브레이브걸스의 해체는 사실이 되었고 디지털 싱글 '굿바이(Goodbye)'를 끝으로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브레이브걸스의 해체 이유는 역주행으로 뒤늦은 1집 활동 후, '치맛바람', '땡큐' 등의 곡으로 활동했으나 '롤린' 수준의 성적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브레이브걸스, 팀명 변경 재결합
그룹 브레이브걸스가 팀명을 브브걸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2023년 2월 16일, 브레이브걸스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되어 해체했다고 알려지며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을 통해 다시 완전체로 재결합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그룹 활동을 다시 시작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기존 팀명 상표권을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가 소유하고 있는 터라 원활한 활동을 펼치기 위해선 팀명 변경이 불가피했습니다. 이로 인해 멤버들은 고심 끝 팀의 정체성을 이어가면서 대중의 뇌리에 간결하게 꽂힐 수 있는 브브걸을 새로운 팀명으로 택했다고 합니다.
브레이브걸스의 팬들은 오랜 기간 기다렸던 만큼, 이번 활동을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활동 일정과 음반 발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면 팬들은 활발하게 관심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