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나라 프로필 (나이 / 키 / 성격 등)
권나라는 대한민국의 아이돌 가수 출신 배우입니다. 본명은 권아윤이고 1991년 3월 13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나이는 32세입니다.
권나라의 성격은 외모만 봤을 때는 차가워 보이고 까칠한 인상을 주지만 실제 성격은 매우 성실하며 마음이 따뜻하다고 합니다. 그녀의 팬들이 말하는 권나라의 매력은 처음에는 그녀의 도도 한듯한 아름다운 외모에 반하지만, 나중에는 그녀의 따뜻한 성격이 반전으로 다가와 인간 권나라에게 빠져드는 이유라고 합니다.
권나라 헬로비너스 아이돌 데뷔
권나라는 처음엔 방송연예과 입시를 위해 노래와 춤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몸치였지만 춤을 배우다 보니 성취감이 매우 커지면서 그때부터 가수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후 연습생 생활을 거쳐, 오디션을 통해 헬로비너스 멤버가가 되면서 2012년 K팝 아이돌 걸그룹 헬로비너스의 멤버로 데뷔하였습니다.
헬로비너스 아이돌 데뷔 후 음악 활동을 하였으나 그룹 자체가 인지도와 인기가 없었기 때문에 가수로서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권나라는 달랐습니다. 걸그룹 헬로비너스의 낮은 인기와 무관하게 172cm 큰 키에 우월한 8등신 모델 몸매로 주목받았으며 개인 팬층을 확보하며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에 권나라의 뛰어난 외모는 탈아이돌 급 외모라고 평가받았는데, 현재도 회자되고 있는 2017년에 촬영한 온라인 광고 ‘한돈 이별 편’을 보면 왜 그녀가 탈아이돌급 외모로 불렀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권나라는 개인 인기에 힘입어 그룹 활동 이외에도 당시에 다양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2015년에는 데뷔 싱글 '나도 여자예요'를 발매하여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활동했었습니다. 또한, 수많은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화보 촬영을 하면서 패션 아이콘으로도 자리매김했습니다.
권나라, 배우 활동
2019년 4월 26일, 멤버들의 계약 만료와 저조한 인기를 이유로 헬로비너스는 해체하였습니다. 이후 권나라는 배우로 전향하여 2018년 TV 드라마 '나의 아저씨'로 데뷔하였습니다. 권나라는 나의 아저씨에서 가수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연기력 논란 없는 훌륭한 연기를 선보여서 가수 권나라를 기억하는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으며 배우 권나라로서 다시 한번 이름을 각인시켰습니다.
성공적인 배우 데뷔 이후, 권나라는 ‘수상한 파트너’, ‘친애하는 판사님께’, ‘나의 아저씨’, ‘닥터 프리즈너’, ‘이태원 클라쓰’, ‘암행어사 : 조선비밀수사단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연기력과 복잡하고 감정적으로 미묘한 캐릭터를 묘사하는 세심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권나라는 '이태원 클라쓰'로 2020년 MBC 연기대상 우수상을 비롯해 여러 작품상과 노미네이트를 받았습니다. 배우로 전향한 권나라는 시청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더욱 많은 작품에서 그녀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