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이슈

최현욱 프로필

by 스타핫이슈 2023. 10. 5.

최현욱 프로필

 

최현욱은 2002년생으로, 올해 21세의 나이에 해당하는 배우입니다. 배우 최현욱은 2019년 웹드라마 '리얼:타임:러브'에서 데뷔하였으며 이후 2020년 웹드라마 '만찢남녀'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최현욱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SBS 드라마 '모범택시' 3~4화에서 악랄한 학교폭력 가해자인 박승태 역을 훌륭하게 소화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에도 SBS 드라마 '라켓소년단'에서 배드민턴 선수 나우찬 역을 맡아 색다른 연기를 선보였으며 작품 자체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두 작품으로 인해 그해 S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문지웅 역을 맡아 순정적이면서도 능청스러운 캐릭터를 소화해 냈습니다. 이 드라마가 크게 흥행함에 따라 대중들에게 배우 최현욱의 존재감을 각인시켰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OTT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 영웅 Class 1'에서는 안수호 역을 맡아 자연스러운 액션 연기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최현욱은 데뷔 후 현재까지 출연작에서 훌륭한 연기력을 선보였고 미래에는 더욱 더 많은 작품에서 그의 연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2023년에는 Netflix 오리지널 드라마 'D.P. 2'의 4화인 '불고기괴담' 편에서 GP 수색중대 분대장 신아휘 역을 맡아 의문의 사건으로 삐뚤어진 군인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당시 비록 분량이 많지 않았지만 자연스러운 군인 연기로 충분한 존재감을 발휘하였는데, 그가 02년생 미필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OTT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

 

최현욱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최현욱 담배 꽁초 논란

 

최현욱이 서울 압구정에서 두 여성과 얘기를 나누며 담배를 피우고 담배꽁초를 길바닥에 그대로 버리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면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선 갑론을박이 펼쳐졌습니다.

 

 

"흡연 구역이 아닌 곳에서 담배를 피우고 꽁초를 버리는 건 매너가 없다.", "담배꽁초 길바닥 무단 투기는 경범죄 행위다" 등 비판하는 의견이 있었고 반대로 "연예인에게도 사생활이 있다", "성인이 흡연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 등 옹호하는 의견도 일부 있었습니다.

 

 

논란이 불거지자, 최현욱은 2023년 10월 5일,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를 통해 자필 사과문을 공개했습니다. 사과문에서 최현욱은 "먼저 팬들께 실망감을 줘 죄송하다.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순간에 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경솔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에게 실망감을 안겼다. 드라마 감독님과 작가님, 스태프, 배우들 그리고 함께 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번 죄송하다"라고 썼습니다.

 

이어"질타와 충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내 자신을 돌아보고 앞으로 더욱 성숙한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최현욱 사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