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 이슈

수지 프로필 (키 / 나이 / 미쓰에이 가수 활동 / 배우 작품 활동 등)

by 스타핫이슈 2023. 5. 12.

수지 프로필 (키 / 나이 / 미쓰에이 가수 활동 / 배우 작품 활동 등)

 

수지수지-화보
수지

 

수지는 1994년생으로 29세의 배우 겸 가수입니다. 본명은 배수지로 키는 168cm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지는 아름다운 미모는 물론, 훌륭한 연기력과 노래 실력 3박자를 모두 갖춘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연예인입니다.

 

수지는 1994년 10월 10일 광주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수지가 어린 시절, 어머니가 분식집을 운영하면서 고생을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이에 수지는 항상 부모님에 대한 미안한 마음과 감사한 마음을 가졌습니다. 성인이 되어 수지는 처음 번 돈으로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를 사드렸고 어머니가 눈물을 보였다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수지는 어릴 때부터 태권도를 배우며 자랐습니다. 그 이유는 아버지가 태권도 관장이었으며 현재는 세계 청소년 선수권대회 단장을 역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집안 내력으로 인해서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를 배운 수지는 태권도 공인 2단이라고 합니다. 또한, 태권도 사범이었던 엄격한 아버지로 인해 수지는 어릴 때부터 엄격한 규칙과 통금 시간 등 엄격한 교육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런 교육 때문에 학창 시절 수지는 학급 활동을 열심히 하고 급우 관계도 좋았으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지-인스타그램수지-썸네일인스타그램-수지

 

가수 수지 미쓰에이 가수 활동

 

수지의 연예인의 시작은 2009년 mnet 슈퍼스타K에서 오디션부터였습니다. 오디션의 참가한 수지는 잠시 화장실을 다녀오다가 우연히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눈에 띄면서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획사 중 한 곳인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슈퍼스타k-수지슈퍼스타k-오디션-수지
수지 (출처: mnet 슈퍼스타k)

 

수지는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1년간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으며 실력을 갈고닦고 데뷔를 준비했습니다. 수지는 16세에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로 대망의 데뷔를 한 그녀는 아름다운 미모와 매혹적인 무대 매너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미쓰에이-수지수지-미쓰에이-활동
수지

 

수지가 속한 걸그룹 미쓰에이는 신임임에도 불구하고 데뷔곡 Bad Girl Good Girl이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고, 걸그룹 최단기간에 지상파 음악 방송 1위를 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미쓰에이는 데뷔한 해에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과 본상, 그리고 가수로서 최단기간에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리며 단숨에 정상에 올라섰습니다.

 

미쓰에이미쓰에이-무대
미쓰에이

 

 

 배우 수지 작품 활동

 

수지는 걸그룹 미쓰에이로 활동을 하던 중, 2011년 KBS 2TV 드라마 ‘드림 하이’에서 주인공 고혜미 역을 맡으며 배우로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수지가 출연한 ‘드림 하이’는 방송 전부터 아이돌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수준 낮은 연기력과 뻔한 스토리로 재미없을 거라는 시청자들의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드림하이드림하이-수지수지-드림하이
수지 (출처: KBS 2TV 드라마 ‘드림 하이’)

 

그러나 모두의 예상을 깨고 탄탄한 스토리와 가수 답지 않은 훌륭한 연기력으로 최고 시청률 18%까지 기록하면서 흥행하였습니다. 이처럼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수지는 노래와 연기 둘 다 되는 여자 아이돌 중에서도 가장 핫한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그해 아이돌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연기력을 인정받아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2년 3월에 개봉한 영화 ’ 건축학개론’에서 수지는 배우 한가인이 연기한 여주인공 양서연의 대학생 시절을 연기했습니다. 영화 건축학개론은 411만 명의 관객수를 동원하면서 당시 한국 멜로 영화 관객수 신기록을 수립하였는데, 수지는 훌륭한 연기로 영화의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수지는 이 영화를 통해 배우로서 인정받으며 국민 첫사랑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제48회 백상예술대상에서는 영화 '건축한 개론'으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영화 건축한 개론은 12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수지의 대표작으로 회자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건축한개론건축학개론-수지수지-건축학갠론
수지 (출처: 영화 건축학 개론)

 

가수 활동과 배우 활동을 병행하던 수지는 2017년 12월 17일, 걸그룹 미쓰에이가 해체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로 전업하고 연기에 전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수지는 MBC 드라마 ‘구가의 서’, 영화 ‘도리화가’,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SBS드라마 ‘배가본드’, 영화’ 백두산’,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안나’ 등 다양한 작품에서 배우로서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지-화보인스타그램-수지화보-수지
수지